애매한 시승기 - K9

K9은 저번 주말에 탔는데 이미 기억이 급속히 휘발되고 있다. 요걸 타고 어디 다녀왔는지 벌써 가물가물...사진을 뒤적여 봤더니 파주 아우토반(통일전망대 지나 판문점 입구까지의 도로를 일컫는 내 용어)과 파주아울렛을 다녀왔었다. 


어쨌든 금요일에 받은 K9을 딱 시동을 걸고 퇴근하는데...첫 느낌은 음 뭔가 무겁군..이었다. 지하주차장을 빠져나가는데 둔하게 움직인다는 느낌이 들었다. 무거운 차를 엔진이 못 따라간다는 느낌이었는데, 근데 극초반 빼고는 밟는대로 속도가 붙긴 했다. 아무래도 명색이 대형 세단인데, 밟는대로 막 튀어나가면 방정맞으니까 그런 건진 모르겠음. 파주 아우토반에서 밟아봤는데 상당히 잘 나갔다. 얼마까지 밟았는지는 비밀. 

문을 열면 요렇게 여기저기서 빛이 나면서 탑승자들을 반겨준다. 

근데 전반적으로 내장이 좀 안습...시트 재질도 그렇고, 난 그냥 K9이란 이름 자체가 전혀 안 고급스럽단 생각인데 그걸 또 곳곳에 박아놓으니까 더 없어보이는 안쓰러움이. 형인 제네시스만 없었어도 더 나았을지도 모른단 생각에 왠지 감정이입이 되면서 가슴이 아파지는;;



이렇게 내부가 좀 저렴해보인다는 점을 빼면 장점은 엄청 많은 차다. 일단 상당히 조용함. 전에 렉서스 ES300H를 타보고 느무느무 조용해서 놀랐는데, 반년 전의 일이라 기억은 좀 안 나지만 정차중엔 비슷한 수준인 것 같다. 시속 100킬로가 넘어가도 상당히 조용하다. 

장점은 엄청나게 때려박은(?) 편의사양들. 헤드업디스플레이HUD가 갖춰진 차를 제대로 타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HUD를 장착한 BMW에 비해 또렷함. 내비랑 연동돼서 길이 표시되니깐 정말 말 그대로 앞만 보면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다. 

 그나저나 HUD는 보면 아직도 신기하고 귀엽;;;

그리고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첨 써봤는데, 그냥 크루즈 컨트롤만 써봤던 사람으로선 정말 신박하기 짝이 없었다. 액셀 안 밟아도 정해진 속도대로 가다가 앞차가 속도 줄이면 지도 알아서 줄이고 앞차 출발하면 다시 출발하고...몇 차례는 앞차가 출발했는데도 얘가 가만히 있어서 액셀을 밟아주긴 했지만, 정말이지 레알 좋은 기능이었다. 하지만 요 사양은 돈을 많이 줘야 되겠지...훗. 

이밖에 시트 진동으로 알려주는 차선이탈경보시스템도 신기. 왼쪽 차선 넘어가면 시트의 왼쪽 부분이 드르륵 울린다. 어느 시승기 보니까 졸음방지에 큰 도움이 됐다며. 후측방경보시스템, 어라운드뷰, 컴퓨터 키보드식의(쿼티식이면 더 좋았겠지만) 한글입력자판도 굿. 

왼쪽 화면은 전방 측방 후방 등등 여러 가지로 보여드림. 



그리고 파주 아우토반의 종착점인 판문점 입구 도착. 잠시 포토타임 후 아울렛으로...디자인은 그냥 '임원차입니다' 딱 요런 느낌. 전 버전보단 젊어지면서 훨씬 나아지긴 했는데...근데 어디서 듣기론 원래 맨 처음에 30, 40대 돈있는 사람들 겨냥해 출시했다가 실제로는 50, 60대가 많이 탄다고 조사됐다고 들었는데, 디자인은 왜 젊어진건지 모르겠습디다.  


참고로 선루프 무지 넒음. 

요건 길 가다 본 리무진. 최근에 락포트가 광고 되게 많이 하는 듯. 


그리고 요건 사이드미러에 비친 파란색이 너무 맘에 들어서 마지막으로. 


덧글

  • 작두도령 2014/03/11 15:51 #

    외산보다는 좀 떨어져 보이는 질감이 더러 보이지만 그래도 고급 세단 맞네요!
    에쿠스와 제네시스만 없었어도 이렇게 무관심받을 차가 아닐터인데...ㅠㅠ
  • 생강 2014/03/12 09:45 #

    네 내부가 참 안습이에요...ㅠㅠ막막 감정이입되고...
  • 르미어 2014/03/26 14:01 # 삭제

    제네시스가 형이던가요..???
  • 생강 2014/03/26 15:13 #

    형이죠~나오기도 더 먼저 나왔지만 제네시스가 K9보다 더 프리미엄을 표방하는...글구 현대차는 기아차의 절대적인 형님이니까 K9이 형이 되려야 될 수가 없죠ㅋ쓰다보니 또 감정이입되는ㅋㅋ
  • GR 2014/04/13 12:10 # 삭제

    원래 차량 등급으로 형, 동생 정하는거 아닌가요?
    에쿠스 큰 등급이고 가격도 비싸니까. 형이고
    제네시스가 차 크기도 에쿠스에 비해서 작고 가격도 싸니까. 동생이고...

    이런 관점에서 보면. K9 이 형입니다.
    K9이 제네시스보다 차크기도 조금 더 크고, 가격도 더 비쌉니다.
    K9 최고등급 풀옵션이 8500만원
    제네시스 최고등급 풀옵션 7330만원

  • 생강 2014/04/16 13:18 #

    차량 등급은 말씀하신 게 맞는데요, 현대차는 기아차의 절대적인 형님입니다ㅋ서자 홍길동 같은 느낌의 K9...
  • 투루로맨스 2014/05/05 10:40 # 삭제

    생강님 말씀도 일리는 있지만 현대차 그룹이 기아차의 형일 수는 있지만 제네시스가 K9의 형은 아닙니다.
    애초 K9은 에쿠스급으로 나온차입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에쿠스와 제네시스의 중간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를 기아차로 비교한다면 K8이 되겠네요. ^^
    가격을 제네시스와 비슷하거나 약간 더 싸게 나왔다면 대박이었을텐데, 더 비싸게 나오는 바람에 실패한 경우라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ㅠ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