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티브위크-드리프트 사무라이의 86에 동승함 잡담

이번주 금토일에 일산 킨텍스에선 '오토모티브 위크'라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가 열렸다. 음 뭔진 모르지만 재밌지 않을까? 하는 맘으로 홈피를 둘러보다보니 역시 잘 모르겠는 일본 레이서들의 드리프트 묘기에 동승할 수 있는 드리프트 데모런 이벤트가 있는 있었. 요거요거 재밌겠다....고 생각했는데

운좋게 실제로 기회를 얻었다?!!!

게다가 알고 보니 그 일본 레이서는 이니셜디의 모델이자 드리프트를 창시(?!)했다는 드리프트의 신, 츠치야 케이치. 그 외 두 명의 일본 레이서와 다섯 명의 한국인 레이서가 태워주는 차에 탈 수 있는 엄청나게 재미진 기회였던 거였다.

그리고 이벤트 직전, 드리프트 전시장의 쪽문을 열었더니 서킷은 이미 연습중인 레이서들이 내는 폭발적인 드리프트의 굉음과 관중들로 가득. 순정 하치로쿠 두 대와 베엠베 한 대(요건 순정인지 못 들었지만 그랬던듯), 튜닝된 젠쿱 다섯대가 뿜어내는 소리와 연기와 타이어가루(구경하던 사람들 얼굴에 꽤 묻었다);;;때문에 미친듯이 설레기 시작.


세 시가 되자 일단 레이서들의 쇼가 시작됐다. 츠치야 케이치 아저씨와 '드리프트 사무라이(이 분의 존재는 이날 첨 알았...전 아직 자동차에 관해서라면 순진무구한 상태니깐요)'님과 또 한 분이 달리심. 

초록 옷이 행사 시작 전의 츠치야 케이치 아저씨...맘좋은 동네 아저씨 간지. 

죽도와 검도복(아마?) 코스튬을 걸치고 계신 이 분이 드리프트 사무라이. 

드리프트 사무라이는 쇼맨십이 엄청나셨다. 시종일관 웃는 얼굴에, 드리프트 중 창 밖으로 손을 내밀어 제스처를 취하거나 나중엔 롤러블레이드를 신으시더니 빙빙 도는 차 문을 붙잡고 달리는 묘기까지 선보이심...;;;레알 대단하심.  

이 분들이 일단 한 차례 드리프트를 시연하시고 인사하는 순간. 

그리고 이번엔 다섯 대의 튜닝 젠쿱이 마구마구 연기를 휘날리며 화려한 드리프트를 선보임. 


다섯 분의 국내 레이서님들은 아무래도 일본서 건너온 분들보다 젊어서 그런지 더 위험하지만 짜릿한 쇼를 선보이신 듯. 멋졌습니다

->요건 정정. 젊어서가 아니라 순정과 튜닝의 차이였겠네요. 




그리고 드디어 동승할 차례...아 하치로쿠 타고싶다...탄들 뭐 알겠느냐만 그래도...라고 생각했는데!!!!


드리프트 사무라이께서 모는 하치로쿠에 타게 되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이날 로또급으로 행운이었다. 그 인증샷은 도저히 올리지 않을 수가 없뜸. 친절한 사무라이께선 밖에서 사진 찍는 거 보더니 안전벨트 매다 말고 같이 스마일~




소감은 도저히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지나고 나니까 너무나 짧게만 느껴지는데, 급가속으로 출발해 드리프트가 한 4, 5번? 아님 6번? 쯤 있었던 것 같은데, 정말 과장 안하고 뇌에서 아드레날린이 폭발한단 느낌이었다. 레이서님들과 행사 관계자님들께 정말 무한한 감사를...ㅠㅠ작년에 영국서 날아온 재규어 드라이버들이 모는 F타입에 동승해 영암 서킷을 달려본 경험도 있었고 물론 그때도 재밌었지만, 이날은 정말 최고였다.


몇 마디 안되는 일본어로 감사하다, 영광이다, 이런 말씀을 드리니까(뭔가 점점 극존칭으로 흐르는...;;) 사무라이님께서도 잘 받아주심. 알아들은 게 신기하긴 하지만 대략 이 차가 순정이라 파워가 부족하다, 튜닝했음 더 재밌었을텐데...등등의 말씀을 해주심. 못내 아쉬웠나봅니다. 다시 원위치로 돌아올때쯤엔 거의 약맞은 상태;;인지라 그만 사무라이님께 I love you 라고 해버렸.....사무라이님은 초큼 당황한 표정이셨지만 그래도 악수하고 잘 받아주심. 


그리고 동행한 내 동생은 동행자 역시 태워주는 행운!에 당첨됐는데....무려 츠치야 케이치님의 하치로쿠에 동승했다. 아래 사진이 드리프트의 신님과 동생이 탄 차. 나는 드리프트 중에 창밖으로 손 내미는 걸로 만족했지만 이놈은 드리프트 중에 무려 손을 내밀어 안팎의 동영상까지 찍었는데, 박진감이 굉장함. 


영상은 여기. 느무느무 짧은 시간이 지나고, 엄청 바람에 날린 머리를 다듬으며 내렸다. 이후 몇 시간 내내 동생과 사진&영상을 보며 신나했는지...폭발하는 하루였다.  


전시 자체도 재밌었는데, 요건 나중에. 


덧글

  • 우와!!!! 2014/03/31 07:31 # 삭제

    드리프트의 신 츠치야 케이지의 차에 동승하시다니!! 그리고 직접 보시다니!!! 부럽네요

    좋은 경험하셨네요 대단대단!
  • 생강 2014/03/31 13:59 #

    츠치야 케이치님 차는 제 동생이 탔어요~진짜 신나 죽을뻔 했어요!ㅋㅋ
  • jklin 2014/03/31 09:29 #

    그것 참. 재미있는 이벤트이긴 하네요. 86 이름 달고 나온 저 차가 스포츠카로 참 좋기는 한데...
  • 생강 2014/03/31 13:59 #

    물음표 뒤의 의견이 궁금해집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