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롸이딩 잡담


바이크를 입양해서 계속 조금씩 몰긴 했지만, 택시에 받혔던 인수 당일 외엔 동네만 오가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그동안 동네를 오가면서 공도 주행에 대한 두려움은 거의 사라짐. 그래서 오늘은!!처음으로 롸이딩다운 뭔가를 해보겠다며 집을 나섰다.

코스는 그냥 지도에서 찍음;오 북쪽에 송추역이란 폐역이 있네?북한산 둘레라 도로도 한산할 것 같고...라는 생각.

그래서 집부터 송추역까지, 복작거리는 불광역 이런쪽 피해서 코스를 설정하고 올레내비 시동.

구기터널을 지나 독바위역을 지나....근데 올레내비가 친절하게 알려주는 길이 하필 아직 한번도 도전해본 적 없는 초언덕길이 이어짐. 시동 꺼질까봐 노심초사했는데, 결국 오는길에 2단으로 언덕오르다 한번 꺼졌다.

어쨌든 그냥 막 고른 코스인데 도로가 정말 훌륭했다. 차도 많지 않고, 드라이브 기분 내기 딱 좋은. 사진따위 찍을 여유 없는 초보 라이더니까 구글맵 스트리트뷰로 대체. 요 사진에 저 멀리 웅장한 북한산이 막 보이고, 차가운 산공기 맞으면서 달리는 기분을 상상하면 됩니다. 가끔은 춥기까지 한.

그리고 도착한 송추역...정말 아무것도 없지만 애초에 뭘 보러 간 것도 아니었고, 첨으로 나름 장거리;를 탔다는 뿌듯함에 잠시 의기양양해하다가 다시 출발.
한시간 반가량 왕복하면서 시동꺼짐이나 제동은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겠단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유턴은 아직 회전폭이 너무 커서 연습이 필요. 다음엔 더 북쪽까지 가봐야겠다.


덧글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4/06/02 18:05 #

    커브도는 반대방향으로 핸들에 힘을 줘보세요. 힘을 준만큼 바이크가 기울어진만큼 회전폭이 줄어듭니다.

    특히 커브 시작하기 직전에요.
  • 생강 2014/06/02 20:19 #

    오오 이런 팁이라니...왼쪽으로 유턴하면 오른쪽으로 핸들에 힘주라는 말씀이시죠? 감사합니다!!!@.@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4/06/03 13:44 #

    네 자전거나 이륜차는 언제나 핸들을 반대방향으로 조향해야한답니다.

    이륜차의 조향법을 카운터 스티어링이라고 하는데


    오토바이 안타본사람은 거의 모르고

    타본사람도 모르는 경우가 많아 초보자들이 정보를 접할수 없는것이 걱정이네요.
  • 생강 2014/06/03 15:42 #

    카운터 스티어링이란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그런 거였군요! 낼 당장 시도해보겠습니다 넘어지지 말아야될텐데..ㅋㅋ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4/06/03 17:19 #

    해보면 평소에 늘 하던 거라는걸 알거예요. 단지 자기가 그렇게 했었는지 그랬는지 모를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